구조개혁 미룬 韓, 잠재성장률마저 美 밑돌수도 [한미 성장률 역전]
또 서울에서 소득 상위 20%에 해당하는 자영업자의 소득은 평균 8674만 원으로 하위 20%(58만3000원)보다 148.
2014년 9월에 열린 유엔기후정상회에서 한국 출신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연설하고 있다.유엔 본부가 자리 잡은 뉴욕이었다.
대북제재 결의안은 표결에 부쳐졌지만 중국과 러시아의 거부권 행사로 부결됐다.박용민 다자외교조정관은 국제적 위상에 맞게 최대한 많은 표를 얻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지난해 말 예상을 깨고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 선거에서 떨어졌던 뼈아픈 경험 탓이다.
단독후보지만 방심은 금물 #작년 인권이사국 선거에선 떨어져 #안보리서 다양한 의제 다룰 방침유엔 안보리 구성 국가지난달 1일 미국을 방문한 박진 외교부 장관은 뉴욕 유엔본부에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 한국의 유엔 안보리 진출 등을 논의했다.지금 한국은 경제 규모로는 세계 10위권의 선진국이다.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출사표남정호 중앙일보 칼럼니스트 북한 도발 대응 등 한·미 간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박진 외교부 장관이 이달 초 미국을 방문했다.
그럼에도 현 외교 라인은 유엔 안보리 진출을 핵심 과제 중 하나로 삼고 있다.러시아 기동부대는 현재 벨라루스에서 훈련 중이다.
드론도 공중공격용 4660대와 정찰용 340대 이상에 이른다.북핵 위협이 최고조에 이를 수 있다.
우크라이나군은 10만명의 사상자를 냈다.푸틴의 전략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이유다.